산후 오로 관리, 이렇게 하세요!
아이웰맘 송대리♥
22-09-21 18:20
조회 288
기간노출무제한
아이를 출산하기 전까지 산모들은 엄청난 노력과 고민을 거듭하게 된다. 몸 상태 하나하나에 반응하고 더 좋은 것을 보고 듣기위해 노력하고-. 그렇게 열달을 꼬박 고생해 새로운 생명이 태어나면 이 모든 노력과 고민이 끝날 것 같지만, 모든 것은 끝날 때 까지 끝난게 아니다. 출산 전 상태로 돌아가기 위한 준비와 노력이 필요하다. 그래서 오늘 준비한 아이웰맘의 주제는 바로 산후관리! 그중에서도 산후 오로 관리법이다.
일단 오로라는 것 자체를 모를 수 있으니 개념부터 정리해보자. 오로는 분만 후 자궁에서 나오는 분비물로 태반이 떨어진 자궁 내막의 재생 과정에서 생겨난다. 자궁 내막이 재생되면서 탈락막이 배출되는 것이기 때문에 아주 정상적인 것이며 대부분 분만후 4-6주까지 분비된다. 물론 자궁상태에도 개인차는 존재하기 때문에 분비되는 양이 다를 수 있으며 출산직후엔 피가 섞인 적색이 이후 시간이 지나면서 갈색, 황색, 백색 순으로 진행된다.
산후 오로 관리는 어떻게?
오로 관리의 기본은 청결이다. 오로 관리에 신경쓰지 않으면 자궁이나 질에 세균이 감염될 수 있기 때문에 꼭 신경써서 관리해야한다.
산후오로관리 1.좌욕
산후오로관리 2. 산후검진 필수, 산모패드도 도움!
산후 오로 관리는 산모의 건강을 위해서도 필요하지만 출산 후 산모의 심리적 안정에도 필요하다. 꼼꼼한 산후 관리는 몸도 마음도 건강한 여성이자 엄마가 되는 중요한 과정이다. ●
첨부파일
첨부파일 없음